보건직과목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민돌이 조회 1회 작성일 2022-05-26 23:14:25 댓글 0

본문

보건직공무원 하는 일 아직 잘 모른다면?! 필수시청

9급공무원 직렬탐구 두번째! 오늘은 보건직공무원에 대해서 알려드릴게요!
보건직은 무슨 시험을 치는지, 무슨 일을 하고 어디서 근무하는지 완벽정리~!


#공무원시험단 #지방직공무원시험 #9급공무원시험 #일반행정직 #직업상담직 #공시생 #공무원직렬 #공무원시험준비 #9급공무원준비 #출입국관리직 #검찰직 #세무직 #보건직 #보건직공무원 #9급보건직 #보건복지부 #보건직공무원하는일

▣ 영스파tv의 영상을 재밌게 보셨다면 '좋아요'와'구독하기' 눌러주세요!
- 영스파tv 구독하기 : http://bitly.kr/1BqjlK4e
----------------------------------------------------------------------------
▣ 영스파의 다른 웹 사이트

[공식홈페이지] - http://younggaspa.com
[블로그] - https://blog.naver.com/youngga_tv
[네이버TV] - http://bitly.kr/OD8UX
----------------------------------------------------------------------------
▣ 기타 문의는 아래 메일로 보내주세요!

- 수험상담 메일 : younggaspa.com@gmail.com
- 비지니스 메일 : yg02cc02@gmail.com
----------------------------------------------------------------------------
이은영 : 보건교사는 간호학과를 다니면서 교직이수를 해야하는걸로 아는데..
허리튼튼법무사 : 목 허리 통증의 원인과 예방 및 교정

허리 통증의 근본 원인은   
우리 몸에 작용하는 중력 때문입니다.
그 중력을 이기는 것은 운동입니다. 건강할수록 운동을 충분히 해야 하는 이유입니다.
아득히 먼 옛날부터 지구상의 과일은 땅으로 떨어졌습니다. 과일뿐만 아니라 모든 물체는 땅으로 떨어지는 것을 봤음에도 불구하고 과학적인 삶의 문화가 확실히 내리지 못한 탓으로 허리 통증의 고통도 당하였습니다. 그 경험이 저에게도
오랜 고통이었습니다.

“ 왜 나는 목,허리 무릎이 아파서 고통을 당하고 있는가?”라는 강한 의구심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아프게 하는 원인을 탐구하기 위해 많은 사람 많은 자료 등을 찾아 보았습니다. 직립생활에서 오는 통증은 그 속에서 해결방법도 있을 것이라는 생각에 미쳤고, 직접 실험도 하고 체험도해서 운동으로 고른 근육발달이 그걸 이기게 한다는 결론에 도달했습니다. 하여 허리를 튼튼히 하겠다는 강한 의지로 수 년 동안 운동하면서 극복한 것을 이 책의 내용에 담게 되었습니다.

저의 체험을 간단히 다시 언급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만성적인 목 ,허리 통증의 원인은 자신의 체중이 누르는 중력(무게)을  허리 주변의 약해진 근육이 지탱하지 못하여 나타나는 몸의 반응입니다. 머리가 눌러서 목이 아프고 ,상체가 누르는 중력(무게) 때문에 허리와 무릎이 아픈 것입니다.

저는 이와 같은 이치를 깨닫기까지 많은 시간 고통을 당하며 살았습니다.이를 극복하려 제 몸에 여러 가지 실험을 했습니다. 몸이 중력(압력)을 이기지 못해 허리 주변의 약해진 근육이 버티지 못하여 나타나는 현상이 통증임을 알게 되었습니다.

그런 원인을 알고 근육강화운동을 했습니다.
목과 허리가 아플 때 철봉에 매달리거나 거꾸로 매달리는 운동입니다. 이것이 바로 통증의 근본 원인이 ‘중력’이라는 사실을 반증해 주는 대목입니다. 우리 몸을 반중력(Anti-gravity)상태로 되돌리면 눌린 목과 허리뼈가 쭉 펴져서 통증이 사라지는 것입니다.그런 중력작용을 이겨낼 근육강화운동을 하여 고통에서 벗어나게 되었습니다.

  사람들은 나이가 들면 누구나 아프게 된다는 고정관념에 사로잡혀 있습니다.정확하게 말하면 운동하지 않기 때문에 근육에 힘이 빠지고 질병으로 고통을 당하게 되는 것입니다. 나이가 들면 기본적으로 신체 기능이 약해집니다. 그러나 나이가 들었다고 해서 허리가 다 아픈 것은 아닙니다. 그렇다면 젊은 사람은 허리 아픈 사람이 없어야지요. 하지만 주변에서 디스크 허리 병으로 고생하는 젊은이도 많습니다. 반면 칠순이 훨씬 넘은 노인인데 꼿꼿한 허리를 유지하는 분들도 많습니다.

바로 그런 점이 허리 통증에 대하여 바르게 이해를 해야 한다는 저의 주장입니다.

일반적으로 ‘이해’라고 하는 것은 지식입니다. 그것은 기억의 집적이며 그리 깊지가 않습니다. 허리가 아프면 병원에 가는 것으로 배웠습니다. 허리가 아팠을 때 병원에 가서 치료를 받고 회복될 수 있다면 다행입니다. 하지만 몇 년 동안 병원을 다녀도 효과가 없고,통증이 계속된다면 허리 통증에 대하여 바르게 이해하려고 노력해야 합니다.

허리 통증을 통찰하고 ,그 원인을 인식하고,허리 통증이 소멸되는 과정을 통찰하고 ,통증이 소멸되는 과정을 살펴, 통증의 소멸로 가는 길을 실천해야 합니다. 즉, 허리 통증의 원인을 제거해서 편안하게 지내는 것을 허리 통증에 대하여 바르게 이해했다고 할 수 있을 것입니다.

예방 및 교정
누구나 허리를 튼튼하게 할 수 있다.

  누구나 많이 걷기. 달리기,윗몸 일으키기.철봉.등산, 역도 등 운동을 꾸준히 하면 자신의 체중이 누르는 중력을 감내할 수 있도록 허리 주변 근육이 강화되어 통증에서 벗어나 활기차게 생활할 수 있습니다.

인류는 농경사회 정착 전 수렵채취생활을 했습니다 수렵생활은 등산을 의미합니다 짐승을 잡으면 들고 어깨에 메고 마을로 가져왔을 것입니다
이것은 역도를 의미합니다.


운동은 다른 사람이 해줄 수 없는 만큼, 자신의 몸에 맞는 운동과 강약의 정도를 잘 터득해서 지속적으로 해야 합니다.

졸저에는 히포크라테스와 고대 그리스 의사들의 허리치료 방법도 소개하였습니다.

(사람은 왜 목 허리 무릎이 아플까?
법무사 이희숙 지음 4쇄본 본문 중에서)

대한허리튼튼연구원
유튜브 <허리튼튼법무사 이희숙 >
사람은 왜 목, 허리, 무릎이 아플까?
저자 법무사 이희숙 서초동

보건직 합격자 빌리! 보건직 준비방법 다 알려드립니다! | 합격클럽 | 공랩

안녕하세요~! 서울시 9급 보건직 합격생 빌리입니다☺️
여러분들의 고민과 궁금증을 댓글로 남겨주시면
제가 해소해드리겠습니다!
구독과 좋아요~! 알림~! 댓글~! 꼭 해주세요~!

#공무원 #합격생 #보건직
갓지은 : 빌리님 정말 영상 감사해요 ..보건직준비하려는 사람인데 도움많이되었습니다 ..그런데 정말 실례지만 고등학교때 영어 몇등급이셨는지 ..알려주실수있을까요 ㅜㅜ 그리고 이동기선생님은 베이스없으면 듣기힘들다고 들었는데 ebs같은것없이 그냥 바로 이동기선생님강의를 모두 들으신건가요?
J : 안녕하세요 매번 귀한 정보 나눠주셔서 감사합니다! :) 몇가지 질문이 있어요
1)혹시 한자와 문학은 어떻게 하셨는지 알 수 있을까요...??
2)기출문제집 위주로 계속 회독하면서 헷갈리거나 기억안나는 부분만 이론서에 해당부분을 읽는 중인데, 따로 이론서만 통으로 회독하는 시간을 들여야 할까요?(시험2달정도 남은 시점에서요!)
3)필기합격하신 평균이 몇점 정도셨는지...여쭤봐도 될까요..?(곤란하면 넘어가시면 됩니다!!)
even. i : 질문이 있어 댓글 남깁니다!
1. 서울시도 자기소개서 제출하나요?
2. 집단면접이 있나요?
3. 만약 개별면접이라면 보통 몇분정도 보나요?
짱꾸 : 1.강의 듣고 기출푸는건 하루에 한과목씩만 하는건가요?
2.한과목을 다 끝내면 다른과목 강의듣고기출풀었나요? 아니면 같이 하루에 몇과목씩 하셨나요?
3.전공과목은 언제부터 공부시작하셨나요?
4.강의듣고 기출 회독후엔 어떻게 공부하셨나요?
5.전체적인 공부 순서는 어떻게 하셨나요?

댓글 부탁드립니다ㅠㅠ
감린 : 안녕하세요 질문이있습니다 기본서회독 단계에서 만약 한국사 강의가 50강 정도를 예를 들자면 인강으로 기본서 빠르게 1회독 할때 하루 4강의씩 듣는다면 기출은 약13일정도 뒤에 봐야하는건가요? 아니면 그날그날 강의 본것에 대한 기출을 따로 봐야하는지 궁금해요 ㅠ

2018년 보건직 공무원 합격수기ㅣ공시ㅣ공중보건, 보건행정 독학이야기

엄청나게 대단한 합격수기도, 정답인 합격수기도 아닙니다ㅠ_ㅠ

저의 공시생 시절을 돌아보며 추억으로 남겨두고!
이렇게 혼자 공부하는 사람도 있다는 것을 기록하고 싶었습니다! ☺️



❗️제 요약본 공유는 안합니다
‼️제가 카페에서 받았던 요약집도 현재는 찾을 수 없습니다… 더 자세한 정보를 알려드릴 수 없어 죄송합니다.
레쟈비무 : 이제 시작하려는 4학년 막학기 학생입니다. 간호사로 취직을 할지 공무원을 할지 고민이 많은데 결국 공무원이 맞겠다는 결론을 내렸고 이 영상이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합격하시고 다른 사람들에게 도움이 되고자 영상을 올리는게 귀찮을 수도 있는데 제작해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새로운시작 : 너무 멋있으시다.. 저도 21년도시험 합격하겠습니다!!! ㅎㅎ
YGDY64 K : 정말 많은 도움 됐어요ㅜㅜ 감사합니다 :)
필합 : 대박ㅠㅠ너무 정리 잘해서 올려주셨다 2022년 보건직 공채 도전합니다! 합격기운 받아가요ㅎㅎ
justdo it : 안녕하세요 보건직 공무원 관심있는 학생입니다! 좋은 영상 감사드려요 :)
보건직 공무원도 민원 업무 강도가 센 편인가요? 어떠한 민원업무가 있는지도 궁금합니다!

... 

#보건직과목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8,475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Copyright © www.areand.kr. All rights reserved.  Contact : help@oxmail.xyz