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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포악한드러머 조회 5회 작성일 2021-12-02 15:04:09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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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88] FA-50 AESA레이더 교체비용 5천억원! FA-50 말레이시아 제안된 사양은? 말레이시아 경전투기사업 상세분석 #FA50 #KF21 전투기 #ADEX 2021,

말레이시아 경전투기사업 RFP 마감에 6개 국가가 참여했으며 JF-17은 참여를 포기했다고 합니다.

오늘은 ADEX 2021에서 공개된 말레이시아 경전투기 사업에 FA-50 제안된 사양과 구체적인 통합 금액 그리고 6개국 제안과 전략을 분석해 보는 시간을 가져볼까 합니다.

본 동영상은 말레이시아 경전투기 사업 RFP 마감에 대한 외신 기사와 ADEX 2021에서 발표한 FA-50 업그레이드 사양 발표 내용을 기반으로 만든 동영상임을 밝힙니다.
안티기자지식창고 : 말레이시아 경전투기사업 RFP 마감에 6개 국가가 참여했으며 JF-17은 참여를 포기했다고 합니다.

오늘은 ADEX 2021에서 공개된 말레이시아 경전투기 사업에 FA-50 제안된 사양과 구체적인 통합 금액 그리고 6개국 제안과 전략을 분석해 보는 시간을 가져볼까 합니다.

본 동영상은 말레이시아 경전투기 사업 RFP 마감에 대한 외신 기사와 ADEX 2021에서 발표한 FA-50 업그레이드 사양 발표 내용을 기반으로 만든 동영상임을 밝힙니다.
WOLF K : T-7A가 언젠가는 완성이 된다고 가정하고
T-50은 이제 아예 훈련기 겸용까지 되는 "경전투기" 로 포지션을 옮겨갈 때가 되지 않았나 싶네요
미국 사업 1개라도 따내서 레이더 교체와 무장통합이 순조롭게 잘 이뤄지기를.
솔직히 미국 입장에서도 중국 견제용으로 F-16V조차 동남아 국가들에게는 비싸서 안 팔릴 것 같은데
FA-50이라도 밀어줘서 미국식으로 체계 깔아놓는게 장기적으로 좋은 투자
Jay Jung : 공군(정부) + KAI + 록마가 십시일반 한다면 어려운 문제는 없을 듯 합니다. KF-21용 에이사 레이더 가격이 대 당 70억원 정도라 하던데, FA-50은 레이돔 크기로 봐선 40억원 정도로 잡으면 될 것 같네요. 근데 이게 록마에 기술이 그대로 노출이 되지는 않을런지...
Old boy : KAI가 준비한 업그레이드가 말레이시아에 최고의 선택일 겁니다.... 가성비와 유지보수성!
AlphaGo : FA-50에서 KAI는 동체조립만 담당했고 설계부터 레이더나 항전장비는 100% 록히드마틴 작품입니다.
이런 취약점으로 인해 국산으로 볼수도 없는 애매한 상태이며 사실상 면허생산에 가깝습니다.
따라서 무장및 성능개량에 관해서는 KAI는 어떤 권리도 없고 오직 록히드마틴의 판단으로만 결정됩니다.
때문에 말레이지아 사양에 맞게 개량할지 여부도 록히드마틴이 결정하고 KAI는 돈만대는 입장이라
말레이지아 경전투기 사업 참여는 록히드마틴사의 의사없이는 사실상 불가합니다.

[#280] FA-50 단좌형 포함한 대규모 업그레이드! 미공군 전술입문기 최대 400기 도입 추진! FA-50 블록 30 전투기로 재탄생한다! #FA50 #KF21#KF-21

미공군이 진행중이였던 RFX 사업과 전술입문기 사업 그리고 가상의 적기 대체까지 포함한 전술입문기/경전투기 사업을 통합 추진한다고 합니다.

기존에 미공군 차세대 고등훈련기 사업에서 T7A 레드호크가 승리함에 따라 이 사업은 자연스럽게 따낼것으로 예상되었으나 미공군은 경쟁입찰 전환을 공표했습니다.

최대 400기까지 도입 진행할 미공군 전술입문기 사업에 FA50에 다시 기회가 왔습니다.

특히 RFI에는 단좌도 요구하고 있어 향후 FA-50 단좌형까지 바라볼수 있는 사업입이 되고 있습니다.

영상소스
미공군 전술입문기 사업 관련 외신1
https://www.airforcemag.com/new-air-force-trainer-jet-supports-reforge-concept/

미공군 전술입문기 사업 관련 외신2
https://www.airforcemag.com/air-force-wants-up-to-400-advanced-fighter-trainers-like-t-7s/
안티기자지식창고 : 미공군이 진행중이였던 RFX 사업과 전술입문기 사업 그리고 가상의 적기 대체까지 포함한 전술입문기/경전투기 사업을 통합 추진한다고 합니다.

기존에 미공군 차세대 고등훈련기 사업에서 T7A 레드호크가 승리함에 따라 이 사업은 자연스럽게 따낼것으로 예상되었으나 미공군은 경쟁입찰 전환을 공표했습니다.

최대 400기까지 도입 진행할 미공군 전술입문기 사업에 FA50에 다시 기회가 왔습니다.

특히 RFI에는 단좌도 요구하고 있어 향후 FA-50 단좌형까지 바라볼수 있는 사업입이 되고 있습니다.

영상소스
미공군 전술입문기 사업 관련 외신1
https://www.airforcemag.com/new-air-force-trainer-jet-supports-reforge-concept/

미공군 전술입문기 사업 관련 외신2
https://www.airforcemag.com/air-force-wants-up-to-400-advanced-fighter-trainers-like-t-7s/
주늬 : T-50은 50대 내외의 RFX 및 가상적기 사업에는 선정될 수 있다고 보이지만, 전술입문기 기종으로는 어렵지 않을까 생각되네요. 오히려 미국은 이 사업을 이용해서 T-7의 결함을 대대적으로 수정하고 기체를 새롭게 보강할 가능성이 더 높다고 봅니다.
J.K. BAEK : 듣던 중 정말 반가운 소식입니다. 무엇보다도 업그레이드 소식이 반갑습니다. 미국 훈련기 사업 참여 기회가 온 것도 좋지만, FA-50 업그레이드는 다방면에서 효용가치가 오를 것입니다.
오늘도 반가운 소식 잘 들었습니다.
mountain top : 레드호크는 단가가 기존제시한 금액보다 올라갈껀 자명한 사실인듯. 미공군은 훈련기는 그렇다쳐도 전술입문기 도입하면서 훈련기부재도 어느정도는 해소시킬 방향인듯하네요.
footstep002 : 이런 기회도 있었군요. 보잉 기체의 경우 가격이 너무 염가여서 그렇지 성능상은 록마 기체에 뒤쳐지는 만큼 보다 상위급 성능이 필요한 이 사업의 경우 그래도 좀 더 가능성이 있겠네요. 어차피 일전에 했던 훈련기 선정에서 보잉을 고르면서 보잉에 일거리 줘야 한다는 부담감도 어느정도 사라진 상황이고 말이죠. 그리고 위 사업의 경우 플랜b의 성격도 있을테니...만약에 이것도 레드호크의 파생형으로 갈경우 이미 개발지연이 발생하고 있는 상황에서 전술입문기 사업 일정까지 덩달아 쳐질 가능성이 있을테니 둘중 하나가 좀 문제가 있더라도 나머지 사업엔 영향이 없도록 할려면 아무래도 별개의 기체로 가는게 안전할테니 이런 부분도 고려하지 않을 수 없을겁니다.

Clip hdsd nikon f50


Jondarah Sabahan Borneo : rare camera
Lê Anh Khải Phạm : Mình đang có 1 con n50 như bạn
Cậu mình mua từ mỹ về từ năm 2008 thì phải
Mình chưa chụp tấm nào nết
Mà để từ đó đến giờ nên nó đang bị hết pin
Không biết là bạn có thể cho mình biết mình nên mua pin ở đâu đâu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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