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구어린이사이버스쿨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블루스피커 조회 222회 작성일 2023-01-17 08:49:18 댓글 0

본문

[서울] 스마트폰 과다 청소년, 사이버 괴롭힘 많아 / YTN

[YTN 기사원문] http://www.ytn.co.kr/_ln/0115_201404081815503543
[앵커]인터넷 접근이 쉽고 청소년들에게까지 폭넓게 보급됐습니다.하지만 SNS가 청소년 사이에 활발해 지면서 스마트폰 중독으로 인한 사이버 집단 괴롭힘이 청소년 문제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보도에 김세호 기자입니다. [기자] 상담실에서 학생들을 대상으로 스마트폰 중독 예방을 위한 교육이 한창입니다. 음악 치료법과...

2020.01.02 [스쿨리포트] '자녀 스마트폰 관리 앱'‥최선일까?

https://home.ebs.co.kr/ebsnews/menu2/newsVodView/evening/20212409/H?eduNewsYn=

스마트폰에 설치된 앱을 실행하자, 자녀가 접속한 인터넷 목록과 사용시간을 나타낸 그래프가 뜹니다.
학부모들이 이용하는 이른바 '자녀 관리 앱'입니다.
부모가 자녀의 스마트폰에 설치해 모든 온라인 활동을 확인하고 제한하는 기능을 가진 앱인데요.
청소년들은 이 앱이 사생활 침해라며 반발하고 있습니다.

인터뷰: 변성무 1학년 / 대전 중일고
"아무래도 사생활이 침해되는 거니까 제가 뭐를 하고 있는지 누군가에게 감시되는 것 같아서 그게 가장 불편한 것 같아요."

부모들은 앱을 통해 자녀의 스마트폰 사용시간뿐 아니라 정확한 위치도 파악할 수 있습니다.
자녀가 이용한 통화와 문자기록까지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는데요.
과도한 스마트폰 사용을 막기 위해 설치했지만, 감시 수단으로 변질되면서 오히려 부모와 자녀 간의 갈등만 깊어지고 있습니다.

인터뷰: 고등학생
"이 앱을 설치하는 것을 많이 반대하고 있고 표현을 했는데도 부모님께서는 아무래도 걱정이 되시는지, 제 이야기를 들어주시지 않고 항상 앱을 설치하고 있으라고 하시니까 많이 답답해서 갈등이 일어나는 것 같아요."

전문가들은 지나친 감시와 통제는 오히려 역효과를 낼 수 있다고 지적하는데요.
앱을 사용하기에 앞서, 자녀와 대화를 통해 스마트폰을 적절히 사용할 수 있도록 교육하고, 스스로 통제하는 능력을 키워줘야 한다고 조언합니다.

인터뷰: 정혜리 상담교사 / 대전 중일고
"엄마가 아빠가 '나는 뭔가 이렇게 이런 부분은 좀 절제해주면 좋겠다'라고 했을 때, 학생들과 좀 합의가 이루어지고 동의가 어느 정도는 된 상태에서 제한이 들어가야 정말 그 앱이 하려고 했던 역할을 할 수 있지 않을까…"

청소년들의 올바른 스마트폰 사용을 위해 만들어진 '자녀관리 앱',
청소년들의 사생활과 기본권 침해 수단으로 전락하지 않도록 올바른 보완책이 필요합니다.
EBS 스쿨리포터 이정민입니다.

사이버대학교 편입, 안하면 개손해입니다...

사이버대학교...졸업까지의 기간이 너무 길죠?
졸업까지의 기간을 단축시킬 수 있는 방법 공개하겠습니다!!
이 영상 끝까지 보시고, 특급노하우 얻어가시기 바랍니다 ㅎㅎ
#학점은행제 #사이버대학교 #사이버대학
학점은행제 최연우TV : 학점은행제 관련해서 궁금한 게 있으시면
밑에 카톡으로 편하게 문의주세요!
카톡: cyw0926
Younghoon Kim : 계절학기 들으면, 1학기 줄어들어 조기졸업 가능함.
dojuwang good : 학사 취득에대해 막연했는데 도움도 많이 주시고 친절하고 빠르게 답변해주셔서 정말 감사드립니다~~
유혜지 : 유튜브 영상으로도 좋은 정보 많이 알려주셨는데 직접 상담하면서 더 세세하게 알려주셔서 감사해요
상담 받기 전까진 이걸 할 수 있을지 의문이 많이 들었는데 플래너님과 함께라면 해낼 수 있을 거라는 확신이 들었습니다!
조만간 연락드릴게요!!!
박하은 : 학점은행제, 사이버대학교에 대해서 하나도 몰라서 최연우 플래너님께 상담받았는데 정말 자세하게 잘 알려주셔서 도움 많이 되었어요 감사합니다 ㅎㅎ

... 

#중구어린이사이버스쿨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11,903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Copyright © www.areand.kr. All rights reserved.  연락처 : help@ggemtv.com